NIKE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- 나이키 경원자원

NIKE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- 나이키 경원자원

• 기업소개
나이키(NIKE)는 운동화, 운동복, 운동용품 등을 제작 · 판매하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다.
빌 바우어만(Bill Bowerman)과 필 나이트(Phil Knight)는 1964년에 임직원 20명으로 블루 리본 스포츠(Blue Ribbon Sports)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일본 오니츠카 타이거사(Onitsuka Tiger, 현재 아식스, ASICS)의 기능성 운동화를 들여와 미국 시장에서 판매했다.
1972년 그리스 신화 속 승리의 여신인 니케(Nike)의 미국식 발음을 따 ‘나이키’로 브랜드 이름을 바꿨고, 1988년 이후부터 '저스트 두 잇(JUST DO IT)'이라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.

나이키는 전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사의 핵심가치와 고유의 차별화 요소를 발굴하고 격언 형태로 정리하여 모든 임직원들에게 배포, 일상 업무 및 주요 경영활동의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음
이 비전을 위하여 ‘Just do it’ 을 구호로 하고 있다.


1. 기업소개
2. 경영자원
3. 가치사슬
4. 핵심역량
5. 결론

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에어비앤비 Airbnb 서비스 성공요인과 에어비앤비 마케팅(SWOT,STP,4P)전략,경영전략과 에어비앤비 향후방향제언

[2017 교직실무] 유치원 장학에 대해 서술하시오.(장학의 개념, 기본 방향, 장학의 최근경향) [출처표기 완료, 인용표기 완료]

(성인학습자의 특성) 성인학습자의 인지적, 신체적,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시오